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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E gv70 그러니까 제네시스 Gv70 전기차량은 내연기관 모델의 고급감은 그대로 재연하였고

전기차 고유의 특성을 내연기관 차량 베이스에 최적화 하여 개발한 시승 느낌이 팍팍 들더라구요!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전동화 모델 입니다.

시승 시작부터 고성능 주행 감성을 적용한 럭셔리 전기차임을 알 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이 발견되었고

승차감도 개인적으로는 GV70 내연기관 모델들보다 좋았고 G80 전기차 모델 보다도 승차감이 훨씬 좋았습니다.

GV70전기차 홍보차량
GV70전기차 홍보차량

목차

    4륜구동과 승차감

    전륜과 후륜게 고급 전기차량들 처럼 테슬라 듀얼모터 처럼 폴스타 듀얼 모터 처럼

    개별 모터를 탑재해서 4륜구동이 가능하구요.

     

     

    4륜구동으로 합산 최대 출력 320kw 의 힘을 발휘 하는데 발끝에서부터

    기존 Gv70 내연기관에선 느낄 수 없었던 가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E G80 G80 일렉트릭 모델도 G80 과는 다른 가속감과 고급스러운 정숙함에 더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보시면 됩니다. 내연기관 베이스로 만들었기 때문에 장점도 단점도 느낄 수 가 있었습니다.

    내연기관을 베이스로 만든 차량들은 단점이라하면 충전구 위치와 배터리넣을 공간 밖에는 없는 것 같아요

    부스트 모드

    부스트 모드
    부스트 모드

    제네시스 GV60 전기차 처럼 부스트 모드도 있습니다.

    순간 출력을 최대 360kw 로 증대해서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데 GV60 보다도 빠른게 아닌가...

     

     

    거기에 제네시스 최초로 Gv60 과 G80 전기차에도 없는 E 터레인 모드가 적용되어서 눈길과 진흙길에서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한대요! 겨울이 끝나 테스트를 할 수 없엇던 점이 아쉽게 느껴지는데 제가 지난 겨울 Gv70 으로 눈길테스트와 모래사장 테스트를 해본 결과 정말 너무 좋은 실력을 발휘했던 GV70 이라서 이번 전기차의 E - 터레인 모드는 내연기관의 그것보다 한 수 위 일 것이라고 생각되어 얼른 테스트를 해보고 싶습니다.

    GV70 전기차 충전

    GV70 전기차 충전모습
    GV70 전기차 충전모습

    77.4 의 베터리가 탑재되었는데 배터리가 내연기관 베이스로 만들었다고 어쩔수 없는 배치가 아닌 이상적인 베터리 배치로 인해서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400km 로 대박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런 고급 중형 SUV 전기차로 현재 400km 인증받은 전기차는 몇대 없습니다.

    가격을 생각해보면 유일무이하다고도 볼 수 있을정도로 가격대비 상품성은 좋은편입니다.

     

    실구매가

    보조금을 받고 실구매가 7732만원이면 gv70 내연기관에서도 중상 옵션 인데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승차감

    승차감이 좋았던 이유는 바로 서스펜션 튜닝 에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전기차에 맞는 배터리 배치와 서스펜션튜닝으로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고급스러웠던 주행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빠르고 강력한 전기차 특성에 승차감까지 완벽하게 갖춘모델입니다.

     

    부스트 모드성능

    제원상 제로백은 4.2 초인데 실제 체감도 그와 비슷한 수준의 체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충전구

    충전구
    충전구

    프론트 그릴에 배치되었는데요! 1회 충전시 350kw 급 초급속 충전시엔 18분정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 에서 80% 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GV70 전기차는 듀얼모터

    사륜구동 모델만 판매가 되는데 전륜에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서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시스템을 장착해서 2륜과 4륜 구동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하면서 불필요한 동력손실을 최소화 한 모델 입니다. 265 45 20 의 타이어 는 프론트 리어 동일합니다.

     

    높은 회생제동량을 제공하는 통합형 전동식 부스터 브레이크는 전비 증대효과와 함께 우수한 제동응답성 및 최적의 제동감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륜에는 모노블럭4P 브레이크를 탑재함으로써 ( 기본 적용 ) 빠른 움직임도 좋지만 안정적인 제동력까지 확보가 된 모델 입니다. 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서는것이 더 중요하죠!

    후면

    후면
    후면

    제네시스 gv70 의 디젤 모델과 동일하게 생겼습니다.

    머플러가 없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이게 전기차인지 내연기관인지 모르는 그런 디자인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전기차라고 전기차처럼 보일필욘 없으니까요.

     

    실내디자인

    실내디자인
    실내디자인

    스티어링휠에 제네시스 내연기관 스포츠모델의 것이 적용되어 전기차에서 다이나믹 주행을 가능하게끔 도와주는 포인트라 할 수 있구요. 전기차 답게 실내소재는 친환경 소재도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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